http://subversion.tigris.org/servlets/ProjectDocumentList?folderID=91
요기서 svn 1.4.6이 최신버전인 것 같습니다. 윈도우용 exe로 된 거-_-;
지가 알아서 설치해주는 버전으로 받아서 설치합니다.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Program Files\Subversion\ 경로에 설치가 됩니다.

그 다음 저장소로 지정될 폴더를 만들어줍니다. 저는 C:\svn\mudchobo\ 경로를 생성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명령어를 써줘야합니다. svnadmin은 설치폴더에서 bin디렉토리에 있습니다.

svnadmin create --fs-type bdb C:\svn\mudchobo

fs옵션이 파일시스템 옵션인데 보통 bdb로 하는 것 같아요-_-; 잘 몰라요 검색 고고싱~

해당 폴더에서 conf폴더에 보면 설정파일이 있는데요. svnserve.conf파일에 아래내용을 추가합니다.
위에 예시가 있어서 주석만 지우셔도 돼요.
[general]
anon
-access = none
auth
-access = write
password
-db = passwd


설정 내용으로 보니, 익명접근자는 차단하고, 인증성공한사람은 쓰기권한이고, 비밀번호db는 passwd라는 파일에 있다라고 얘기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passwd에다가 계정을 추가해야합니다.
passwd파일을 열어봅시다.

[users]
# harry = harryssecret
# sally = sallyssecret
mudchobo
= 1234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인가요? 어쨌든-_-; 앞에는 아이디고 뒤에는 비밀번호입니다.
저렇게 지정해 두면 저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끝났네요. 오 완전 쉽네. 그 다음에 이 놈도 서버인 관계로 서버를 실행해놔야돼요.
해당 bin디렉토리에 있는 svnserve.exe파일이 서버 실행파일입니다.
svnserve -d -r c:\svn

요렇게 실행하게 되면, svn://localhost/mudchobo 로 접근이 됩니다.

이제 넷빈즈를 실행해봅시다.
넷빈즈는 이클립스처럼 subversive나 subclipse같은 플러그인 설치 없이 subversion Client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따로 플러그인 설치 안해도 됩니다.

프로젝트를 한번 만들어봅시다.
자바 프로젝트로 아무거나 한개 만든다음에, 프로젝트이름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Versioning선택하고, Import into Subversion Repository를 선택합니다.
Repository URL에는 svn://localhost/mudchobo 라고 합니다. 아까 우리가 만들었던 repository이름입니다.
User와 password는 passwd파일에 지정한 mudchobo와 1234를 넣어주면 됩니다.
Next를 누르면 Repository폴더를 작성하게 되는데 프로젝트명이랑 같게 해줍니다.
Specify the Message에다가 걍 뭐라고 써줍시다. 안써주면 Finish가 안돼요-_-;
Finish를 누르면 commit이 됩니다.

프로젝트를 지워버리고, 다시 가져오도록 해봅시다.
넷빈즈 메뉴에서 맨 위에 Versioning에 Subversion -> Checkout이 있습니다. 선택합니다.
Repository URL에 svn://localhost/mudchobo 아까 올렸던 주소를 쓰고,
User와 password에 mudchobo 1234를 넣습니다.
Repository Folders에 보면, 가져올 수 있는 폴더들이 보입니다.
방금 생성해서 커밋한 프로젝트가 있을 껍니다. 그걸 선택합시다. 
그러면 CheckOut이 되었습니다. Open Project를 해서 가져온 프로젝트를 열어봅시다.
그러면 된 겁니다-_-;

이상!-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