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forcecore.tistory.com/1032]


Python 2.6기준으로 쓴 글임을 밝힌다. 주요 사용자 계층은 32비트 윈도우 사용자다. 자바는 자바를 따로 설치해야 해서 사용자들의 귀차니즘이 있는고로, python을 선택함.

환경 갖추기:
0. vim이 되었든 뭐가 되었든 좋아하는 에디터가 python 하이라이팅을 지원하게 만든다.

이제부터 프로그램을 여러개 설치하게 되는데... 다 넥스트 넥스트 눌러서 설치하면 된다. 참 쉽죠?

1. python 윈도우용을 받는다.
http://www.python.org/download/
여기에서, 필자는 2.6.2 windows installer를 받아서 설치했다.
python-2.6.2.msi 이런거

2. wxPython도 받아서 설치해야지 GUI 지원이 된다?
http://www.wxpython.org/download.php
여기서 python2.6이라고 된 것에서 win32-unicode를 받는다.

wxPython2.8-win32-unicode-2.8.10.1-py26.exe
이렇게 생겼음.

3. GUI프로그램을 GUI적이지 못하게 코딩으로 만들려면 인생이 고달프므로... 코드를 어느정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필자는 PythonCard, Boa Constructor, wxGlade 세가지를 써봤는데, 가장 나은 것은 wxGlade이다.

wxGlade는 http://wxglade.sourceforge.net/ 여기 있다. 아니, 좀 더 정확히는
http://sourceforge.net/projects/wxglade 여기.
wxGlade-0.6.3-setup.exe 이렇게 생긴 것을 받는다.

4. 마지막으로 python으로 짠 것을 exe로 실행시킬 수 있게 해야 한다.
http://www.py2exe.org/ 여기서
py2exe-0.6.9.win32-py2.6.exe
이런 것을 받는다. 2.6으로, 자신의 python 버전과 맞는 것을 설치해야지 됨.

+ Recent posts